집에 내려와 이사 도와주고 컴퓨터 설치한 뒤에, 다시 하던 일을 하려고 AWS에 들어가 만든 인스턴스에 접속을 시도했다.
계속 무슨 이유인지 연결 시간 초과 오류가 떴다.
혹시 내 잘못일까?인 생각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연결 문제 해결 페이지에 나오는 모든 방법을 해봤다.
https://docs.aws.amazon.com/ko_kr/AWSEC2/latest/UserGuide/TroubleshootingInstancesConnecting.html
(+1.5시간)
이것도 안 돼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의 공유기의 포트를 여는 포트포워딩도 해봤다.
(+1.5시간)
계속된 시도 실패에 인내심도 점점 바닥나고, 혹시나 다른 문제일까 싶어 휴대폰 인터넷으로 테더링해 접속했더니 잘 되었다 (+0.5시간)
그럼 내가 접속하는 건 문제가 없고, 집에서 쓰는 인터넷에서 막은 것일텐데... 무선망이 문제일까 싶어 노트북을 LAN선에 직접 꽂아도 보고, 본체 컴퓨터를 부랴부랴 설치하고 mobaXterm을 깔아 AWS에 접속해봤다(+1.0시간)
......그래도 안 됐다!
포기하고 다음 날 아침에 찾아보다가 나무위키에서 이런 내용을 발견했다.
..................ㅁㅇㄴ려ㅜㅁㄴ;ㅐ야ㅗㅍㅁ;ㅐ냐폼;ㄴㅁㄴ퍄ㅗㅁㄴㅇ;퍄몬ㅍ모!!!! (화남)
결국 내가 온갖 방법을 써봐도 이미 사업자가 막았기 때문에 안 된다는 것이다..
어떤 포트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주는 사이트에서, 진짜 막혔는지 확인해봤다.
열받아서 이용약관까지 찾아 봤다.
하.....
이런 일로 시간(거의 6시간임)을 버렸다니...
** 인터넷 기사님에게 물어봤더니 해외서버를 차단하는 와이파이 모뎀(공유기 아님!!)을 바꾸면 된다고 했다.
바꾸니 다행히 접속이 가능해졌다!
혹시 여러 갖은 방법을 해봐도 안 될 경우에는 와이파이 모뎀(ONT 장비)을 바꿔달라고 요청해보자.
어떤 장비는 해외IP를 많이 차단한다고 한다.(그게 나였다 ㅠ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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